2024학년도 후기(2025년 8월 졸업 예정)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
- 심사 결과 제출 기간: 2025.6.16.(월)~6.20.(금) 11:00 (기한 엄수)
-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 제출 서류
1. 심사위원 승낙서 위원별 각 1부
2. 심사결과표 위원별 각 1부
3. 논문 표절 예방 검사 결과 보고서
1) Turnitin : 독창성 보고서(종합 % 출력 페이지 상단에 지도교수 성명, 서명 날인하여 제출), 디지털 수령증
2) Copykiller : 검사 결과 확인서
4. 심사 연기원 : 심사 유보 시 제출
5. 논문 제목 변경원 : 논문 제목 변경 시 제출
-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 제출 서류
1. 심사위원 승낙서 위원별 각 1부
2. 심사결과표 위원별 각 1부
3. 심사 일정표 1부
4. 심사 요지서 1부
5. 중간 보고서 3부
6. 논문 표절 예방 검사 결과 보고서
1) Turnitin : 독창성 보고서(종합 % 출력 페이지 상단에 지도교수 성명, 서명 날인하여 제출), 디지털 수령증
2) Copykiller : 검사 결과 확인서
7. 심사 연기원 : 심사 유보 시 제출
8. 논문 제목 변경원 : 논문 제목 변경 시 제출
9. 외부 심사위원 심사료 관련 개인정보 제공 이용 동의서, 개인정보
* 유의 사항
1) 논문 유사도 검사는 Turnitin 또는 Copykiller 중 선택하여 사용하되, 논문이 영문이면 Turnitin을, 국문이면 Copykiller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.
2) 유사도 검사 보고서는 종합 백분율(%)이 나온 페이지만 출력하여 상단에 지도교수 서명을 받아 제출합니다.
2) 논문 심사 연기원과 논문 제목 변경원은 해당되는 경우에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3) 논문 제목 변경원 작성 시 국/영문 제목의 순서는 국문 논문인 경우 국문 제목을 위에, 영문 논문인 경우 영문 제목을 윗 줄에 기입하시기 바랍니다.
4) 전 학기에 심사가 유보된 대상자의 경우에도 위의 서류를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5) 논문 공개 발표 결과 보고서는 학과에서 일괄 작성하여 제출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