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글번호
- 895810
[연구] 2024 대학원생 Bottom-up 프로그램- 대학원생 주도 세미나 운영 안내
- 작성일
- 2024.09.20
- 수정일
- 2024.09.20
- 작성자
- 식품영양학과
- 조회수
- 112
2024 대학원생 Bottom-up 프로그램- 대학원생 주도 세미나 운영 안내
1. 목표
- 대학원생의 주도로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술 및 취창업 세미나 개최
- 세미나를 활용한 전공 맞춤 학술 및 취창업 정보 제공과 전문가와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대학원생의 연구 수월성 증대와 취창업 역량 확대
2. 대상: 식품영양학과 및 관련 학과 대학원생
3. 추진 일정
- 세미나 및 회의 추진: 2024.09.-2025.01.
- 결과 보고 및 성과 공유: 2025.01.
4. 프로그램 계획 및 내용
- 강의 주제: 학술 2회, 취창업 2회(대학원생 주도이므로 대학원생의 관심 분야에 따라 변경 가능)
- 강사: 대학 전임 교원, 기업 및 연구소 연구원, 창업자 등
- 장소: 생활과학대학 234호 또는 200호
- 대학원생 역할: 관심 있는 연구자/전문가와 연락하여 초청 및 일정 조율, 세미나 연사 안내 및 세미나 진행(사회), 연사와의 식사 회의(4명 이내, 학과 카드 사용)
5. 소요 예산 (총 2,000,000원)
- 운영수당: 전문가 강연료 30만원 * 4명 = 1,200,000원
- 일반수용비: 사무용품, 소모품, 인쇄비 등 10만원 * 4회 = 400,000원
- 사업추진비: 식비 2만원 * 5명 * 4회 = 400,000원
6. 제출 서류
- 세미나 전
1) [붙임1-1] 세미나 계획안
2) 강사 이력서
3) 강사 통장사본
4) 세미나 자료 또는 초록
5) 세미나 계획서(일정 및 주제, 연사 정보 등
6) 일반수용비(세미나 운영을 위한 소품, 현수막 등) 사용 시 견적서
7) [붙임2-서식3] 승낙사항(업체 대표 직인 날인)
- 세미나 후
1) [붙임1-2] 세미나 결과 보고서
2) [붙임4] 강사료 지급 명세서
3) [붙임2-서식4] 회의록 및 영수증
4) [붙임2-서식5] 강사료 계좌이체 승낙서 및 청구서
5) [붙임2-서식6]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
6) 일반수용비 사용 시 [붙임3] 검수조서, 영수증, 거래명세서 등 증빙자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