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번호
895809

2024 대학원생 Bottom-up 프로그램- 대학원생 주도 세미나 운영 안내

작성일
2024.09.20
수정일
2024.09.20
작성자
식품영양학과
조회수
99

2024 대학원생 Bottom-up 프로그램- 대학원생 주도 세미나 운영 안내


1. 목표

- 대학원생의 주도로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술 및 취창업 세미나 개최

- 세미나를 활용한 전공 맞춤 학술 및 취창업 정보 제공과 전문가와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대학원생의 연구 수월성 증대와 취창업 역량 확대


2. 대상: 식품영양학과 및 관련 학과 대학원생


3. 추진 일정

- 세미나 및 회의 추진: 2024.09.-2025.01.

- 결과 보고 및 성과 공유: 2025.01.



4. 프로그램 계획 및 내용

- 강의 주제: 학술 2회, 취창업 2회(대학원생 주도이므로 대학원생의 관심 분야에 따라 변경 가능)

- 강사: 대학 전임 교원, 기업 및 연구소 연구원, 창업자 등

- 장소: 생활과학대학 234호 또는 200호

- 대학원생 역할: 관심 있는 연구자/전문가와 연락하여 초청 및 일정 조율, 세미나 연사 안내 및 세미나 진행(사회), 연사와의 식사 회의(4명 이내, 학과 카드 사용)


5. 소요 예산 (총 2,000,000원)

- 운영수당: 전문가 강연료 30만원 * 4명 = 1,200,000원

- 일반수용비: 사무용품, 소모품, 인쇄비 등 10만원 * 4회 = 400,000원

- 사업추진비: 식비 2만원 * 5명 * 4회 = 400,000원


6. 제출 서류

- 세미나 전

  1) [붙임1-1] 세미나 계획안

  2) 강사 이력서

  3) 강사 통장사본

  4) 세미나 자료 또는 초록

  5) 세미나 계획서( 제, 연사 정보 등 

  6) 일반수용비(세미나 운영을 위한 소품, 현수막 등) 사용 시 견적서

  7) [붙임2-서식3] 승낙사항(업체 대표 직인 날인)

- 세미나 후

  1) [붙임1-2] 세미나 결과 보고서

  2) [붙임4] 강사료 지급 명세서

  3) [붙임2-서식4] 회의록 및 영수증

  4) [붙임2-5] 

  5) [붙임2-서식6]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

  6) 일반수용비 사용 시 [붙임3] , 수증, 거래명세서 등 증빙자료


첨부파일
다음글
[홍보] 2024학년도 미래성장 장학생 선발 안내
이전글
[학사] 2024학년도 2학기 최종 등록 및 휴학 신청 기간 안내